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korea informations. 2021. 1. 5. 21:36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트체리의 정의

타트체리란 시중에 판매하는 일반적으로 이용되는 체리는 단맛을 내는 반면에 타트체리는 신맛을 내는 체리이죠, 또한 타트체리는 과일 중에 다이아몬드라 고불 릴 정도로 관심이 높고 당도도 있으며 상큼함까지 갖춘 타트체리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첫 번째 항염효과와 항암효과

 

 

타트체리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걸리는 암 중에 하나인 대장암에 좋다고 합니다. 실험쥐를 이용해 연구에 따르면 대장의 시작 지역인 막창자에서 선종의 크기와 발현율을 줄여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타트체리에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이런 항암 항염효과를 내는 겁니다. 안토시아닌에 대해 설명하자면 안토시아닌은 세포자살을 독촉하게 하고, 암과 관련 있는 세포들이 스스로 파괴될 수 있도록 하는 성분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두 번째 혈압의 안정화 혈압을 낮춤

 

 

혈압이 높아지면 생기는 현상은 초기에 어지러움을 느낍니다. 이로 인해 혈압을 측정했을

시에 혈압이 높게 나오게 되면 고혈압이 되는데 다양한 복합적인 병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런 고혈압의 혈압을 낮추는 타

트체리의 효능이 어떤 것인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의 경우에는 혈압을 낮추는 원리는 다름 아닌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인데요 이 파이토케미컬의 색소 성분 중 하나가 아까 말한 안토시아닌이 속합니다. 또한 타르트 체리의 경우 플라보노이드 화학물질 중에 최고 효과가 좋은 안토시아닌이 다른 체리 품종에 비해 타트체리가 최고로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세 번째 불면증 치료

저는 불면증에 늘 시

달리는 사람이어서, 불면증에 대해 힘든 점을 많이 알고

있습니다. 일자리를 구할 때에도 밤에 일하는 곳을 구해볼까 할 정도로 불면증은 정말 아는 사람만 아는 고통이죠 이 불면증에 좋은 과일이 여러 가지 있는데 대표적으로 타트체리, 바나나, 키위 등이 있습니다. 불면증이 생기는 원인과 왜 타트체리의 효능이 실제 불면증에 치료에 탁월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에는 비타민a, 비타민c 그리고 각종 식물성 섬유질, 마그네슘, 멜라토닌 등이 있는데 멜라토닌은 실제 제약회사에서도 멜라토닌을 수면유도제로 판매로 할 정도로 식물성 수면유도제로 유명하죠, 그 성분이 과일에 바나나, 타트체리, 키위, 등에 함유되어있는데, 실제 수면유도제는 잠을 억지로 잠들고, 일어나면 게 운하지 않게일아나는데반해 멜라토닌이 들어있는 체리의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잠이 들고일어날 때에도 부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일어나게 됩니다. 실제로 잠만 푹 잘 자더라도, 우리 몸은 일상생활에 하는 데 있어 스트레스도 적게 받고, 일의 능률 공부의 능률 집중력의 상승으로 하고자 하는 목표에 더욱 빠르게 도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타트체리의 부작용

 

 

타트체리가 이렇게 좋은 과일임에도 부작용이 존재한답니다. 타트체리는 다른 체리와 다르게 단맛보단 신맛이 강해서 빈속에 원푸드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습니다. 빈속에 신맛을 내는 타트체리를 먹게 되면 속 쓰림 현상이 일어날 수 있고, 배안에 가스가 가득 차는 기분이 들어 불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을 앓고 있는 분은 혈당을 높일 수 있어서 당뇨에는 아주 안 좋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과일 좋은 음식이어도 과하면 좋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